오랜만에 GS25 편의점에 방문했다가 문득 간식으로 햄버거를 먹고 싶어서 하나 사 왔습니다. 역시 고칼로리로 유명한 햄버거 종류라서 그럴까요? 역시 다이어트에는 적과 같을 정도로 맛과 칼로리는 배신이었습니다. 프랜차이즈가 아닌 편의점 햄버거라고 해도 치즈불고기버거는 역시 맛은 괜찮았지만 칼로리는 고 칼로리입니다.
GS25 편의점 햄버거
편의점에는 도시락부터 꼬치, 햄버거, 김밥까지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들이 많습니다. 햄버거의 종류도 여러 종류지만 그중에서 GS25에서 판매를 하는 치즈 불고기버거입니다.
치즈 불고기버거의 맛
치즈불고기는 완전한 치즈맛은 아니지만 패티 맛과 적절하게 어우러진 맛입니다. 단짠의 정석처럼 소스 맛이 어린이 입맛에 맞춰진 사람들에게는 생각보다 정말 맛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소는 그렇게 많이 들어가지 않지만 채소 중 피클의 맛이 가장 강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양파는 다른 식재료에 섞여 맛이 많이 나지 않습니다.
또한 간식 정도로 햄버거를 구입해서 드시는 분도 있습니다. 그러나 양이 적은 분 같은 경우는 BIG SIZE라는 이름에 걸맞게 버거 치즈버거 하나로도 배부를 수 있습니다. 양이 많은 사람의 경우는 빅 사이즈라는 이름 하나로 정말 하나만 구매하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식품들은 대부분 간단하게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으면 됩니다. 매장들의 전자레인지는 대부분이 1000W의 제품들이라 50초 정도를 돌리면 먹을 수 있고 가정에서 작은 용량 700와트의 제품을 쓰고 있다면 조금 더 길게 1분을 돌려야 합니다. 전자레인지의 W(와트)는 제품의 출력을 얘기하기 때문에 숫자가 적을수록 출력이 약한 제품이라 조금 더 조리 시간을 길게 잡아야 합니다.
햄버거 칼로리
칼로리의 경우는 앞표지에도 있지만 뒤편을 보시면 전체적인 영양정보부터 제품에 들어간 종류까지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총 내용량은 229g(그램)이지만 열량은 552kcal(칼로리)로 볼 수 있습니다. 552kcal는 상당히 높은 수치입니다.
양이 많은 사람은 치즈버거 하나로 양이 부족할 수 있다고 했었는데요. 남성분들의 점심이나 저녁으로 먹는 분들을 보면 햄버거 하나와 컵라면을 Set(세트)로 많이 먹습니다. 컵라면 중 삼양라면 컵라면을 먹었다고 생각하면 삼양라면의 경우는 큰 컵 기준으로 열량 495kcal를 나타냅니다. 그렇다면 두 개를 합치면 1042칼로리로 상당하죠. 일반 공깃밥의 한 공기 열량이 215칼로리로 약 5 공기를 먹는 것과 같습니다.
즉, 다이어트의 적이지만 끊을 수 없는 맛의 햄버거로 자주 먹을 수는 없는 열량을 보입니다. 나트륨 또한 양이 상당하지만 자주 운동을 하는 분이라면 가끔 한 번씩은 걱정 없이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뒷 편의 자세한 영양정보와 함께 제공되는 재료는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 확인하고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