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간단 야식으로 얼마 전에 아워홈 제품의 고추장 삼겹살을 사 와서 먹어봤습니다. 역시 간단하게 먹기에는 정말 좋았으나 최근 다이어트 생각이 드는 시기에 칼로리가 걱정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먹어본 맛 후기와 함께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워홈
아워홈은 옛날에는 GS리테일의 회사였으나 2000년대 초 분리하여 완전한 식품회사로 되었습니다. 현재는 간편 조리식품으로 더 많이 유명해져서 정말 많은 제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몇몇 가지는 먹어봤었지만 오늘은 그중 야식 겸 안주로 가능한 식품으로 구매를 하려니 고추장 삼겹살이 당첨되었습니다.
고추장 삼겹살의 맛
고추장 삼겹살은 사실 돼지고기의 부위를 삼겹살로 이용하여 만든 제품으로 고추장 삼겹살이지 제육볶음으로 볼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또한 홍천식 야시장 맛이라고 하지만 제가 강원도 홍천군에 방문했을 때는 야시장을 방문한 적이 없어서 야시장 맛이 무엇인지 까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제품의 맛은 먹어봤기 때문에 알 수 있는데요. 큰 크기만큼 맛은 매콤하고 달콤한 맛이 정확한 맛입니다. 그리고 제 입맛에는 달콤한 맛이 조금 더 강했다고 느꼈습니다. 매콤한 맛도 느껴지지만 매콤하면서 달달한 맛이 조금은 더 많이 길게 느껴졌었습니다.
또한 바로 알 수 있듯이 "두툼한 삼겹살에 매콤한 고추장을 버무린 그 맛~!"이란 글귀가 적혀 있습니다. 삼겹살에 매콤한 量념(고추장)을 버무린 맛은 맞지만 먹어본 결과로는 두툼한 삼겹살은 아녔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에 맞추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워홈 MALL에는 홍천식 야시장 맛의 고추장 삼겹살은 6,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160g으로 제가 구매한 GS25 편의점에서 구매한 제품과는 동일한 것으로 보입니다.
칼로리와 영양정보
영양정보의 경우는 메인 앞부분을 뒤로 돌려 뒤편에 대부분이 적혀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로 생각하는 칼로리는 적혀있지가 않습니다.
칼로리 제공이 없는 부분에서 제 생각을 표현하자면 고추장과 같은 양념이 있는 경우에는 정확한 칼로리의 수치가 변칙적이기에 제공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정확하지는 않지만 한 조사기관에서 조사한 내용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 아워홈 고추장 삼겹살 칼로리 : 열량 611.4kcal
- 출처 : (사) 소비시민모임 (소시모)
한 개에 몇 개의 고기가 섞여 있는지 개수까지 셀 수 없었지만 1개를 먹으면 약 611.4의 열량(칼로리)을 먹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9년 조사 자료이기 때문에 현재와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현재도 결코 적지 않을 것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600칼로리가 넘는 것은 공깃밥 2 공기 반을 먹는 수치로 상당함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제품에는 칼로리의 영향 정보가 표시가 된 제품도 있겠지만 고추장 삼겹살에는 2022년 현재까지도 칼로리의 표시는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와 같은 수치로 생각해 볼 수 있으며 야식은 야식으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양정보에 대한 것은 실직적으로 알레르기 등 기타 필요성이 있는 분들이 특히 주요하게 봐야 합니다. 또한 저는 해당 제품을 GS리테일 기업의 하나처럼 GS25 편의점에서 구입을 했지만 기타 다른 곳에서도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아워홈의 고추장 불고기는 다른 제품도 그렇겠지만 구매 후 먹는 방법이 정말 쉬운 것 같습니다. 단순히 포장지만 벗긴 후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먹는 다면 정말 간편하게 한 끼를 챙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의점에서 구입을 할 있는 만큼 가끔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그대로 판매를 하는 곳도 있습니다. 저는 얼마 전에도 자주 가는 단골 편의점에서 그런 것을 구매했지만 친하다는 이유로 신고는 안 하고 환불만 받고 끝낸 적도 있습니다. 이런 사유를 없애고자 한다면 구입 전에 정말 유통 기한만큼은 살펴보는 버릇을 살펴봐야 합니다. 양념이 되어있는 고추장 삼겹살이라도 상할 수 있으며 대기업과 같은 아워홈의 제품이라도 판매를 하는 편의점에 따라 유통 기한 등에 따라먹는 제품은 차이가 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