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워홈 고추장 삼겹살 맛과 칼로리(영양성분)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 2022. 10. 23.

집에서 간단 야식으로 얼마 전에 아워홈 제품의 고추장 삼겹살을 사 와서 먹어봤습니다. 역시 간단하게 먹기에는 정말 좋았으나 최근 다이어트 생각이 드는 시기에 칼로리가 걱정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먹어본 맛 후기와 함께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워홈

아워홈은 옛날에는 GS리테일의 회사였으나 2000년대 초 분리하여 완전한 식품회사로 되었습니다. 현재는 간편 조리식품으로 더 많이 유명해져서 정말 많은 제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몇몇 가지는 먹어봤었지만 오늘은 그중 야식 겸 안주로 가능한 식품으로 구매를 하려니 고추장 삼겹살이 당첨되었습니다.

 

고추장 삼겹살의 맛

아워홈-고추장-삼겹살
고추장 삼겹살 용기

고추장 삼겹살은 사실 돼지고기의 부위를 삼겹살로 이용하여 만든 제품으로 고추장 삼겹살이지 제육볶음으로 볼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또한 홍천식 야시장 맛이라고 하지만 제가 강원도 홍천군에 방문했을 때는 야시장을 방문한 적이 없어서 야시장 맛이 무엇인지 까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제품의 맛은 먹어봤기 때문에 알 수 있는데요. 큰 크기만큼 맛은 매콤하고 달콤한 맛이 정확한 맛입니다. 그리고 제 입맛에는 달콤한 맛이 조금 더 강했다고 느꼈습니다. 매콤한 맛도 느껴지지만 매콤하면서 달달한 맛이 조금은 더 많이 길게 느껴졌었습니다.

 

또한 바로 알 수 있듯이 "두툼한 삼겹살에 매콤한 고추장을 버무린 그 맛~!"이란 글귀가 적혀 있습니다. 삼겹살에 매콤한 量념(고추장)을 버무린 맛은 맞지만 먹어본 결과로는 두툼한 삼겹살은 아녔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에 맞추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워홈 MALL에는 홍천식 야시장 맛의 고추장 삼겹살은 6,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160g으로 제가 구매한 GS25 편의점에서 구매한 제품과는 동일한 것으로 보입니다.

 

 

칼로리와 영양정보

고추장-삼겹살-영양정보
고추장 삼겹살 영양정보

영양정보의 경우는 메인 앞부분을 뒤로 돌려 뒤편에 대부분이 적혀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로 생각하는 칼로리는 적혀있지가 않습니다. 

 

칼로리 제공이 없는 부분에서 제 생각을 표현하자면 고추장과 같은 양념이 있는 경우에는 정확한 칼로리의 수치가 변칙적이기에 제공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정확하지는 않지만 한 조사기관에서 조사한 내용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 아워홈 고추장 삼겹살 칼로리 : 열량 611.4kcal
  • 출처 : (사) 소비시민모임 (소시모)

한 개에 몇 개의 고기가 섞여 있는지 개수까지 셀 수 없었지만 1개를 먹으면 약 611.4의 열량(칼로리)을 먹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9년 조사 자료이기 때문에 현재와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현재도 결코 적지 않을 것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600칼로리가 넘는 것은 공깃밥 2 공기 반을 먹는 수치로 상당함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제품에는 칼로리의 영향 정보가 표시가 된 제품도 있겠지만 고추장 삼겹살에는 2022년 현재까지도 칼로리의 표시는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와 같은 수치로 생각해 볼 수 있으며 야식은 야식으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양정보에 대한 것은 실직적으로 알레르기 등 기타 필요성이 있는 분들이 특히 주요하게 봐야 합니다. 또한 저는 해당 제품을 GS리테일 기업의 하나처럼 GS25 편의점에서 구입을 했지만 기타 다른 곳에서도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아워홈의 고추장 불고기는 다른 제품도 그렇겠지만 구매 후 먹는 방법이 정말 쉬운 것 같습니다. 단순히 포장지만 벗긴 후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먹는 다면 정말 간편하게 한 끼를 챙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의점에서 구입을 할 있는 만큼 가끔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그대로 판매를 하는 곳도 있습니다. 저는 얼마 전에도 자주 가는 단골 편의점에서 그런 것을 구매했지만 친하다는 이유로 신고는 안 하고 환불만 받고 끝낸 적도 있습니다. 이런 사유를 없애고자 한다면 구입 전에 정말 유통 기한만큼은 살펴보는 버릇을 살펴봐야 합니다. 양념이 되어있는 고추장 삼겹살이라도 상할 수 있으며 대기업과 같은 아워홈의 제품이라도 판매를 하는 편의점에 따라 유통 기한 등에 따라먹는 제품은 차이가 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