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달앱으로 다회용기 음식 배달 주문하면 할인 및 포인트 제공

by ├┬┤ 2022. 11. 2.

서울시에서는 배달 시장이 커짐에 따라 플라스틱 사용량이 같이 늘어나는 것을 방지하고자 음식 배달 주문할 시 일회용 용기가 아닌 다회용기로 배달을 주문하면 할인 쿠폰 제공 및 탄소중립 포인트 제공을 하는 사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지금까지는 강남구, 서초구, 관악구를 시범 지역으로 시행을 하고 있었지만 이번에는 광진구까지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다회용기 사용

지금까지 강남구, 서초구, 관악구를 중심으로 하고 있던 다회용기의 참여 매장은 약 230개 정도였습니다. 이번 광진구까지 확대 시행하면서 50개의 매장이 늘어 서울시에서는 약 280여 개의 매장이 제로 식당으로 참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로 식당은 따로 찾을 필요 없이 배달앱 주문 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달하는-사람과-오토바이
배달

다회용기는 한 번만 쓰는 그릇이 아니기 때문에 용기를 추후에는 회수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는 참여하는 매장도 그렇지만 반납을 해야 하는 고객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불편함을 넘어 최대한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서 각 배달앱에서는 일정 조건하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용기를 한 번만 쓰는 것은 아니기에 세척과 관련된 위생 문제도 발생할 수 있는데요. 추후에 반납된 다회용기는 총 7단계의 위생적인 세척 과정인 애벌세척 > 불림 > 고온 세척 > 헹굼 > 건조 > 살균소독 > 검사를 마친 후 재사용하게 됩니다. 1차 검수 후에 2차 검수까지 추가적으로 거치기 때문에 더욱 위생적인 상태로 배달을 할 수 있습니다.

 

 

참여 배달앱과 참여 방법

다회용기 할인 행사에 참여하는 배달앱은 총 4개의 업체입니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 이츠, 땡겨요까지 총 4개 배달앱이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참여방법으로는 4개 배달앱 중 자주 사용하는 배달앱을 사용 시 다회용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다회용기로 선택하여 배달을 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됩니다.

 

배달앱 혜택과 포인트

각 배달앱에서는 다회용기로 선택하여 배달을 주문한 사람에게 할인 쿠폰과 같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배달 앱마다 제공하는 쿠폰 금액 또는 이벤트 상품이 다르기에 확인 후 주문을 해야 합니다.

  • 배달의민족 : 예산 소진 시까지 3,000원 쿠폰 지급
  • 요기요 : 다회용기 2회 이상 주문 시 한 달에 한 번 5,000원 쿠폰 지급 및 다회용 식기를 사은품으로 제공
  • 땡겨요 : 다회용기로 1만 원 이상 주문 고객에게 최대 1일 1회 익일 3,000원 쿠폰 지급

포인트의 경우는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로 지급이 됩니다. 일명 탄소포인트는 정부 및 지자체와 연관된 포인트로 현금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는 1,000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 예정입니다.

  • 포인트 전환하는 곳 :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누리집(cpoint.or.kr)

댓글